모국어가 한국어세요?

Following announcement is in Korean language. If you cannot read the following message in Korean, please forward this message to someone who speaks/writes Korean. Perhaps your friend can help!

Thank you!

Zeanie Yoon



KoreanLA를 소개합니다.

KoreanLA는 The Korean Language and Culture Club - Los Angeles의 준말입니다. "한국의 언어와 문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한언문사모)"입니다. 신문이나 라디오 뉴스에서 여러번 이미 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저희는 한국의 언어와 문화에 대해 관심있는 분을 위해서 재미와 생활을 통해 한국을 소개하고 한국의 언어를 공부하며 한국의 문화를 나누는 모임입니다.

KoreanLA는 한글학교, 스터디그룹, 언어교환을 주로 진행했던 Korean Language and Culture Exchange (KLCX, 1989년 비공식 창설)와 한류친목회였던 Korean Language and Culture in Los Angeles (KoreanLA, 2002년 비공식 창설)이 2008년에 합병하여, 현재 약 1,100여명의 회원이 미국 남가주 로스엔젤레스 근교에 있습니다.

활동 내용으로는 한글학교, 자체 스터디 그룹, 언어교환은 물론이고, 한국 드라마 및 영화감상, 한국 명절을 주제로 한 파티, 요리파티, 워크샵 등등, 재미있고 일상적인 활동을 통해 우리말과 우리 문화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친목 모임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장소나 이벤트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전액 개인 비용과 자원봉사자로 운영되기 때문에 많은 지원이 필요합니다. 둘러보시고 어느 면으로든 제안이 있으시면 모임지기에게 연락주세요. 사업이나 단체등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홍보의 기회도 되실것입니다.

  1. 공부를 할 수 있는 장소 (15여개의 의자와 책상, 칠판등이 있으면 좋아요)
  2. 한국 관련 번개를 주관하고 호스트 해 주실 수 있는 분 (회원으로서 다른 이벤트를 몇 번 참석하셔야 합니다)


한국어 교사나 도우미로 자원해 주세요.

모임 중에는 자원 봉사들이 한달에 한두번씩 제공하는 한국어 강습도 있습니다. 일년내내, 한국어 강습을 해 주실 수 있는 자원봉사자를 구합니다.

한국어를 잘 하시는 분이라면 자원해 주세요. 경헙이 없으시거나 자신이 없으신 분들은 우선 교사 도우미로 강의를 도와주세요. 경험을 쌓으신 후 자신이 생겼을 때 단독 강사로 봉사하실 수 있습니다.  교습 방법 및 속성 트레이닝과 코치를 전문인이 해 드립니다

강습은 한달에 단 한 두번만 합니다. 날짜와 시간은 강사진이 임의로 정해 공지를 하므로 시간 조정도 할 수 있는 편입니다 (보통 토요일 오후). 주로 코리아타운에서 만나고 간혹 샌퍼난도 밸리나 어바인 등, 다른 지역에서 모이기도 합니다.

영어는 유창하지는 않으시더라고 설명이 가능할 수 있을 만큼만 조금 하실 수 있는 정도만 되면 됩니다.

학생들은 한국인이 아닌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한국어를 못하는 2세나 3세, 입양한국인들도 오십니다. 연세가 지긋하신 분도 계십니다. 다른 곳에서 강습을 들으시고 복습 및 부가강습이 아쉬워서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공부 도우미가 필요해서 오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한국어와 문화를 사랑하는 이 모든 분들을 위해 자원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자원봉사 해 주시는 분은 영어 강습 및 스터디 그룹, 그리고 언어교환에 참석하실 수 있는 우선권을 드립니다.

여기를 클릭하셔서 다음의 이메일로 간단한 소개 또는 이력서, 그리고 사시는 곳과 연락처를 보내주세요.

고맙습니다.



/* BEGIN GOOGLE ANALYTICS /* END GOOGLE ANALYTICS